Muscardinus
[프로그래머스] 스킬트리 (Lv2) 본문
728x90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9993?language=cpp
문제 설명
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.
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→ 라이트닝 볼트 → 썬더일때,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,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.
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(힐링 등)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스파크 → 힐링 → 라이트닝 볼트 →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, 썬더 →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→ 스파크 → 힐링 →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.
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제한 조건
-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,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.
- 예를 들어, C → B → D 라면 CBD로 표기합니다
-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,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.
-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.
-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,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.
입출력 예
skill | skill_trees | return |
"CBD" | ["BACDE", "CBADF", "AECB", "BDA"] | 2 |
입출력 예 설명
- BACDE: B 스킬을 배우기 전에 C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. 불가능한 스킬트립니다.
- CBADF: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.
- AECB: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.
- BDA: B 스킬을 배우기 전에 C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. 불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.
JavaScript
function solution(skill, skill_trees) {
var answer = 0;
var new_Arr=skill.split("");
for(var i=0;i<skill_trees.length;i++){
var str=skill_trees[i].split("").filter(ele=>new_Arr.includes(ele)).join("");
if(str === skill.substring(0,str.length))
answer++;
}
return answer;
}
C++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solution(string skill, vector<string> skill_trees) {
int answer = 0;
for(int i=0;i<skill_trees.size();i++){
vector<char> str;
for(int j=0;j<skill_trees[i].size();j++){
for(int k=0;k<skill.size();k++){
if(skill[k]==skill_trees[i][j]){
str.push_back(skill_trees[i][j]);
}
}
}
bool check=true;
for(int c=0;c<str.size();c++){
if(skill[c] != str[c])
check=false;
}
if(check)
answer++;
}
return answer;
}
728x90
'알고리즘 문제 > [프로그래머스] Lv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문자열 압축 (Lv2) (0) | 2020.06.16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카카오프렌즈 컬러링북 (Lv2) (0) | 2020.06.16 |
[프로그래머스] 주식가격 (Lv2) (0) | 2020.06.15 |
[프로그래머스] 멀쩡한 사각형(Lv2) (0) | 2020.06.15 |
[프로그래머스] 쇠막대기(Lv2) (0) | 2020.06.15 |
Comments